맘가는 글

영웅의 꿈을 스캔하라 - 김광호 / 찾고 모방하고 이루어라

#경린 2011. 8. 6. 13:06

 

 





영웅의 꿈을 스캔하라 / 김광호지음 찾고! 모방하고! 이루어라! “영웅이 되려면 영웅처럼 믿어라”
지난 해에 오빠가 추천을 해 주어 인터넷구매를 하고는 그대로 책꽂이에 꽂혀 있던 책.... 몇 개월 동안 보지 못했던 책을 휴가를 이용해 읽어 보았다. 오빠는 책을 자주 추천 해 주는 편이다. 추천 해 주는 책들의 대부분이 오빠의 전공과 무관하지 않지만 항상 내가 읽고 소화하기에 불편하지 않은 것들로 추천을 해 주어 울오빠 추천 해주는 책은 언제 읽을지 기약할 수 없지만 일단 꼭 사 둔다.^^ ‘영웅의 꿈을 스캔하라’ 역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었고 읽는 내내 공감과 생각과 새김이 더해졌었다. 내 안에 있는, 내가 스캔하고 싶은 영웅은 누구인가? 그것을 발견하고 실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내 꿈의 실현이 이론적인 지식으로 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 지식을 통해서 내 속에 잠재되어 있는 영웅을 발견하고, 나의 영웅을 롤모델하여 스캔하고 이미 성공한 이들의 시스템을 통해 자기반성과 실천의 원동력으로 삼아 볼 일임을 새겼다. 시련을 기회로 생각하고 영웅처럼 생각하고 간절히 원하고 목숨 걸어, 모방하여 실천하라 책을 읽는 동안, 책을 덮으면서 이 험한 세상이 무궁한 가능성을 주는 세상이라는 것을......^^




밑줄을 수없이 많이 그었던 책이다. 그 중에서 몇 문장을 옮겨 본다.
어떤 생각을 품느냐에 따라 '어떤 사람이 될 것인지' '어떤 인생을 살 것인지'가 결정된다. 생각이 자신의 인생을 창조하고, 역사의 흐름까지 바꿀 수 있다. 당신은 어떤 생각을 품을 것인가. 추녀 끝에 걸어 놓은 풍경은 바람이 불지 않으면 소리가 나지 않는다. 태풍이 없으면 바다는 오염 물질을 걸러내지 못해 살지 못한다. 큰 도전을 앞두고 시련을 두려워하는 것은 공상만 가득한 소인배일 뿐이다. 목표가 분명한 영웅은 시련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영웅이 되느냐, 마느냐의 성패는 시련을 얼마나 잘 이겨내는지에 달려있다. 큰 시련에 직면했다면 그것을 극복했을 때 더 큰 성공을 거둘 기회가 기다리고 있음을 기억하라. 길을 잃고, 꿈도 잃고, 망망대해에 서 있는 것 같은 상황이라면 무엇보다 먼저 당신이 닮고 싶은 인물을 찾으라고 말하고 싶다. 그 사람의 비전과 사고방식, 그 사람의 꿈이 자신의 이상과 닮아 있다면 주저 말고 가슴에 담아라. 그가 끝나지 않을 것 같은 당신의 아득한 인생에 깃발을 달아줄 것이다. 그들은 이미 우리가 거쳐 왔던 고민과 방황을 이겨내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지금의 내가 선 이 자리에서 나의 영웅은 누구지?? 그것을 찾아보고픈 생각과 아직은 그것을 찾아 헤매어 스캔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나이라는 것에 참 고맙다.^^



당신은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