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 5

철원여행

창원에서 강원도까지는 먼 거리라 여행하기가 쉽지는 않다. 차라리 비행기타고 외국으로 나가는 것을 택할 수도 있는 곳이기도 하다. 코로나로 비행기 길이 막히니 강원도로 눈길이 가게 되었다.^^ 몇 군데의 휴게소에서 잠시잠시 쉬며 올라가야 하는 먼길이었지만 오래간만의 장거리 여행이라 마냥 신이 났다. 백마고지 전적비 올라가고 올라가서 최북단 백마고지부터 들렀다. 주차장에 도착하니 백마상이 뚜둥~~ 여기가 백마고지임을 알리고 있었다. 전적비로 오르는 길에 자작나무의 호위를 받은 태극기의 펄럭임은 멍 때리고 그 길을 무한히 올려다보게 하였고 마음가짐과 발걸음을 새로이 가다듬게 하는 묘한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그 길은 호국영령의 위령비로 인도했다. 위령비, 기념관, 백마고지 전적비를 지나면 백마고지를 볼 수 있는..

카테고리 없음 2021.10.16

창녕의 금강산에 안긴 천년고찰 관룡사

꽃무릇 이뿌게 피었던 9월 어느날 관룡사를 다녀왔다. 아늑하고 편안한 느낌이 좋아 가끔 가는 절집이다. 관룡사의 담과 계단은 주위의 돌들을 이용하여 만들어져 그 운치가 멋스럽다. 돌계단 위에 또 돌을 쌓아 만든 출입구가 관룡사의 일주문 역할을 한다. 돌로 기둥을 쌓고 기와 지붕을 얹은 소박한 일주문에는 문이 없다. 아마도 이런 형태의 일주문은 관룡사뿐이 아닐까 싶다. 돌로 쌓은 일주문을 지나 낯설지 않은 속삭임들이 서성이는 대나무숲길을 따라 돌아가면 사천왕문이 나오고 경내로 이어진다. 절마당 한켠에도 잎 없이 붉은 꽃을 피운 꽃무릇이 가을빛을 안고 내리는 햇살에 더욱 애잔히 빛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절집의 여름 꽃이 산수국이라면 가을꽃은 꽃무릇이다. 관룡사는 신라 진평왕 5년(583년) 증법국사가 창..

충주 활옥동굴, 탄금대, 대흥사

더운 여름 날씨를 피해 간 곳이 충주 활옥 동굴이었다. 동굴 안은 시원을 넘어서 춥다는 느낌이 들 정도였다. 활옥동굴은 100여 년 동안 활옥, 백옥, 활석 등을 채광하던 광산이었다. 지금은 폐광하고 관광지로 개발하여 무거운 광물을 운반하는 권양기와 광산의 채광 모습을 보여주는 모형들을 전시 해 두었고, 족욕 체험의 세러피실, 화려한 LED조명을 이용한 전시실, 와인 저장고와 카페, 물고추냉이 농원, 카약 체험, 기념품 샵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었다. 카약 체험을 해 보고 싶어 줄 서서 기다려 표를 구입하고 또 줄 서서 기다려 카약을 탔다. 어딜가더라도 줄 서는 건 하지 않는 편인데 카약은 타 보고 싶었다. 규모가 작고 물의 깊이도 낮아 별로 무섭지도 않을 것 같아서...^^ 생각대로 규모가 ..

청풍호 전망대

여행을 가면 아침 일찍 일어나 움직이는 편이다. 특히 천년고찰이 있으면 주변에 숙소를 정하고 고즈넉한 새벽 산길 산책하기를 즐겨한다. 충북 여행에서도 이른 아침 산사를 다녀와 바로 근처에 있는 청풍호 반케 이블 카를 타러 갔다. 청풍호 주변 경관을 시원하게 내려다 볼 기대에 차 있었는데 운행시간이 9시 30분부터였다. 한참을 기다리기에는 시간이 아까웠다. 검색을 해 보니 청풍호 경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는 '청풍호 전망대'가 있어 그쪽으로 향했다. 전망대 아래쪽까지 차가 올라가기는 가는데 그 길이 너무 좁고 한쪽은 벼랑이라 완전 아슬아슬 아찔하였다. 혹여 맞은편에서 차라도 온다면 오 마이 갓~~~~ 나는 오금이 저려 옆도 돌아볼 수 없을 지경이었다. 운전에는 베테랑인 지기도 오금이 저렸을 듯한 그런..

유화-해바라기

키가 큰 해바라기 울타리를 넘어가고 싶으나 아직 어려 넘지 못하고 담 넘어가는 나비를 바라보고 있는 짱구 모습을 그렸다. 나비는 학교 갔다 올게 하고 훨훨 날아가는 우리 딸냄이다. 딸아이와 짱구의 사이가 유독 돈독했었던 게 기억이 나 그려보았다. 등교나 출근으로 대문 밖을 나서는 이들을 따라가고 싶어 안달복달했던 짱구였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대문 나서는 이들을 마냥 부러워하며 바라만 보고 있지 않게 되었다. 어느 정도 자란 뒤에는 재주껏 요리조리 몸을 놀려 쨉 싸게 대문을 뚫고 나갔다. 더 자란 뒤에는 담을 넘어 나가기도 했다. 어쩔 수 없이 목줄을 메어 둘 수밖에 없었는데, 그 모습이 안쓰러워 목줄을 풀어놓으면 기회는 요때다 하고 탈출을 감행하였다. 아이들은 짱구를 좋아했고 산책도 자주 나갔었다. ..

나의 갤러리 2021.10.01